파킹통장 추천 상품 금리 비교

최근 금리가 많이 올라 예적금 상품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래 예적금이 재테크 상품으로 떠오른 적은 좀처럼 없었는데, 전체적인 금리 인상이 부른 효과인 듯합니다. 물론 그만큼 대출 금리가 높아져 부담도 함께 커졌지만, 이 틈새를 노려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저축하고 싶은 분들은 파킹통장을 고려해 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다양한 혜택을 갖고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파킹통장 추천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 텐데요.

파킹통장이란

주차하듯이 목돈을 잠시간 보관하는 용도로 쓰는 통장입니다. 흔히 말하는 예적금 상품보다는 자금을 자주 움직여야 할 때 자주 선택하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우대금리 조건은 시중은행이 더 간단하며, 금리 자체는 저축 은행이 더 높은 편이니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파킹 통장 추천

웰컴저축은행 직장인사랑 보통 예금

첫 번째 파킹통장 추천 상품은 3.8% 금리를 가진 웰컴저축은행 직장인사랑 보통 예금입니다. 기본 금리는 연 2.3%이며, 우대 금리 조건은 세 가지입니다. 100만 원 이상 급여 이체를 한 실적이 있을 경우 연 0.5%p, 당월에 예금을 연결에 지로 납부 또는 CMS로 자동 1건 납부 이상 실적 있을 경우 연 0.5p,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멤버십 이용 동의 시 연 0.5%p 가산됩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기존 대출이 있어 대출 금리를 낮추는 데 이체 실적이 필요한 분들이 아니라면 급여 이체가 딱히 어려운 조건이 아니며, 자동 납부 역시 계좌를 바꾸기만 하면 되는 거라 최고 3.8% 금리를 받기가 크게 어렵지는 않아 보입니다.

OK 저축은행 중도해지 OK정기예금

두 번째 파킹통장 금리비교 추천 상품은 4.8% 금리의 OK 저축은행 중도해지 OK정기예금입니다. 기본 금리는 3개월 변동 금리이긴 하나 4.8%이며, 중도 해지를 해도 중도해지 시점에서 해당 계좌의 약정 금리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개설 후 바로 다음 날 해지해도 4.8%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다른 별도 우대금리는 없으며, 3개월 단위 변동 금리라는 리스크만 안고 갑니다. 물론 안정적인 것을 선호한다면 변동 금리를 택하지 않는 것이 마음 편하지만, 최근에는 변동 금리가 더 유리하다고 판단하는 이들도 많으니 꼼꼼히 살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파킹통장 추천 상품은 2.3% 금리의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입니다. 사실 플러스박스는 이미 많은 분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파킹통장 개념으로 알고 계셨을 텐데요. 기존 2.1%였던 금리가 2.3%까지 올랐습니다.

케이뱅크 입출금 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개인사업자가 가입 대상이며, 저축 예금성을 띠는 상품입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이자를 받게 됩니다. 사실 위 저축은행 두 상품에 비하면 금리가 크게 높지는 않지만 1금융권에서 우대조건 까다롭지 않게 편히 이용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커서 추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가 붙으며 3억까지는 아무 조건 없이 연 이자가 붙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킹통장 금리비교 추천 상품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시중은행은 물론 저축은행도 5천만 원까지는 예금 보호가 되니 그 이하 저축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금리가 높은 은행 위주로 골고루 찾아보시고 적합한 상품을 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