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보금자리론 자격 금리 신청

현재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및 신청 조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이렇게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서 기간과 한도를 더욱 늘려 주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특례보금자리론 정책을 펼치고 있답니다.
이렇게 좋은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겠죠.

특례보금자리론이란?

특례보금자리론은 글로벌 통화 긴축에 따른 시장 금리 상승으로 인해 가계 부채 상환 부담이 크게 증가한 상황이니 만큼 내 집 마련의 실 수요자분들의 부담을 감소시켜주기 위한 제도로 경제적인 능력이 부족해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LTV를 80%로 한도를 높여 주택 구입을 원하는 분들이 더욱 많은 자금을 빌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특례보금자리론 자격은 신규 구입, 대환, 보전용 대출 모두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 대출 자격에 있어서 소득 조건은 관계가 없지만, 무주택자 혹은 일시적 1주택자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신청

1주택자의 경우 2년 내 기존 주택을 처분해야 하며, 주택 요건의 경우 시간 6억 원에서 9억 원 이하로 상승했으며, 소득 요건은 전혀 없고 한도의 경우 기존 3억 6,000만 원에서 5억 원으로 늘었으며, 현재 시중 은행들이 운영하고 있는 적격 대출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금리 같은 경우에도 단일 금리로 산정해 우대 금리를 적용하고 있지만, 기존의 금리보다 조금 더 낮아져 고정 금리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확정이 된 부분은 아니지만, 연 4%대로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5% 이상의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대환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며, 여기에 LTV 70%, DTI 60%가 적용되며, 별다른 DSR이 적용되지 않으며, 분할 상환이 가능해 금리 부담을 크게 줄여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같은 경우 기존 보금자리론과 마찬가지로 한국 주택 금융 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국 주택 금융 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주택 담보 대출을 클릭하시고 보금자리론을 클릭해 보시면, 신청 절차 순으로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

대출 신청 시점에 따라서 적용 금리와 신청 자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만큼 특례보금자리론 조건을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디딤돌 대출과 비교해 보면, 디딤돌 대출이 금리는 더 좋은 조건을 보여주고 있지만, 조건이 비교적 더욱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잘 확인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