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대출 방법 IT 전당포 자동차 담보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신용불량자 100만원 대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한 곳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고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이나 청년분들 할 것 없이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요즘이다 보니까 신용불량자로 전락을 해버리게 되는 경우들이 많게 되며 상당히 안타까운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젊은 20~30대 연령층의 경우에도 집을 마련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판단을 하여서 차라도 좋은 것으로 장만을 해야겠다고 여기고 소위 카푸어가 되어버리는 경우들도 많은 요즘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분들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채 몇 개월 지나지 않아 신용불량자로 전락해버리는 몹시 안타까운 경우들이 발생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이유가 어찌되었든지 신용불량자 처지에서 대출 진행을 해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상황인 것이 당연한 것이겠지만, 아무리 그렇더라도 전혀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기에 신용불량자로써 대출을 받아 볼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IT 전당포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전당포 라고 하는 용어에는 꽤 익숙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전당포에서는 어떤 물건을 맡기게 되고 해당 물건을 담보로 하여 대출진행을 하게 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떤 물건 자체가 담보로 잡히는 것이기에, 신용도에 구애받지 않고서 돈을 구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래는 자동차나 부동산 등이 담보로 잡히게 되어 대출하는 방식이지만, IT 전당포 경우에는 조금 익숙하지 않은 방식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근본적으로는 거의 같은 방식이긴 합니다.

IT전당포 대출 방법

IT전당포에서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의 디지털기기들과 명품시계 및 명품가방 등을 담보로 잡고서, 소액 담보대출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지역 플레이스에서 IT전당포로 검색 후 위치를 조회합니다.


물론 금융기관이 아닌 것이기에 신용등급의 조회는 필요하지 않으며, 신용불량자 이더라도 어느 정도로는 소액 대출이 가능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하는 물건들이 어느 정도로 값어치가 되는지에 따라서 대출 한도는 차이가 많이 날 수도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IT 전당포 대출

IT전당포 대출 주의사항

IT 전당포 이용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한국대부금융협회’의 사이트에 정식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인지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고서 대출 진행을 하실 것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불법수수료 같은 것을 요구하고 있지는 않은지와 법정 최고 금리인 연 24%의 이내인지를 꼼꼼히 체크하신 이후에 진행을 하셔야 안전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 자동차담보 대출

자동차가 있는 분이라면, 자동차담보 대출 상품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용불량자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은행권 대출이 불가한 상태이며, 은행권 외의 캐피탈 권에서도 대출이 어려울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물론 대출금리가 매우 높은 수준이더라도 대부금융 업체들을 이용해 보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
저당을 잡히지 않은 상태의 본인명의 자동차가 있다면, 자동차담보 대출 진행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용불량자 보험계약 대출

요즘은 보험 하나 정도는 가입이 되어 있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짐작이 되는데요,
가입해 놓은 보험이 있으시다면 보험계약 대출 진행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대출이란, 보유 중에 있는 보험상품에다 그간 납입한 금액을 담보로 하여서 대출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신용등급과는 무관하게 대출을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금리가 저렴한 편이라는 장점 부분도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개인회생론

개인회생론 경우에는 법원의 개인회생 인가자로써, 이미 18개월 이상의 변제계획을 이행한 상태이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완료하신 분이라면 이용해 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생활안정자금’의 대출 한도는 최대로 700만원 수준이며 대출금리는 연 2%~3.8%정도의 수준입니다.
그 외에도 ‘학자금’이나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등으로 대출진행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상태라도 대출을 조금은 더 유리하게 받고자 하는 분이시라면, 어떤 직장이라도 일단 취업을 한다거나 또는 고정적인 월소득 부분이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